컴팩트 해치백 시장 강자 폴로
신형 다운사이징 1.4 엔진 탑재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4월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더 뉴 폴로(사진)’를 국내 최초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폴로는 1975년 1세대 모델을 선보인 이래 5세대에 이르기까지 지난 40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약 1600만대 이상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온 컴팩트 해치백 시장의 선두 주자다.
 
국내에서는 2013년 4월 첫 선을 보인 후 지난 해 7월까지 약 17개월 동안 총 2633대가 판매되면서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함과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컴팩트 해치백 모델은 국내에서 성공하기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뜨렸다. 특히, 뛰어난 경제성과 탁월한 운전 재미를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얻으면서 2535세대의 ‘내 생애 첫 차’로 높은 인기를 모았다.

9개월의 공백을 깨고 이번 서울 모터쇼를 통해 국내 데뷔 하는 신형 폴로는 한층 더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특히 기존의 1.6엔진 대신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1.4엔진을 탑재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신형 폴로는 역동적인 힘을 가졌고, 뛰어난 안전성을 가졌다”며 “편의장비까지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 컴팩트 해치백의 기준을 다시 한 번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신형 폴로는 탁월한 혁신성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유럽 올해의 차’ ‘골든 스티어링 휠’ ‘최고의 차’ ‘오토 트로피’ 등 권위 있는 상들을 휩쓸며 탁월한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토마스 쿨 사장은 “신형 폴로는 동급 세그먼트에서는 경쟁자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탁월한 성능과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자랑한다”며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최고의 화제작 중 하나가 될 뿐 아니라 수입 소형차 시장에 돌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