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오후 3시 새누리당 대전시당사에서 열린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광역․기초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영규 대전시당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광역․기초의원 연석회의’
새정치연합 최고위원회의 대전 현안 관련 언급에 강한 비난

▲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이 11일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가 대전에서 발언한 내용에 대해 “지역 갈등 조장하고 반발심만 부채질했다”고 비난했다.

이는 문재인 당대표를 비롯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들과 국회의원들이 권선택 대전시장의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야당 시장이기 때문에 겪는 고초’라며 ‘새정치연합이 권 시장을 지켜 시정에 매진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한 데 대한 반격이다.

이영규 위원장은 같은 날 오후 3시 시당사에서 열린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광역․기초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 가운데 “동석한 최고위원들도 하나같이 검찰을 비난하며 버스 지난 ‘제 식구 감싸기’에 동참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누리당 대전시당은 호남선 KTX 지역 갈등과 관련해 “서대전 철로 직선화에 앞장설 것이며, 충청호남 상생선을 만들겠다”고 한 데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영규 위원장은 “권 시장의 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혐의 사건은, 이와 관련해 앞날이 창창한 4명이 줄줄이 구속됐으며, 이중 2명은 이미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2명은 수감 중이며, 아직도 2명이 도피 중이다. 또 70여명의 불법전화홍보원 중 23명이 많게는 200만원까지 벌금형을 선고받은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최대, 희대의 사건”이라고 날을 세웠다.

▲ 11일 오후 3시 새누리당 대전시당사에서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광역․기초의원 연석회의’가 열렸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그러면서 그는 “그런데도 이를 ‘야당 탄압’이라고 몰아세우는 게 문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의 인식”이라며 “이는 상황파악을 제대로 못하고 있거나, 일단 우기고 보자는 억지”라고 맞섰다.

또 그는 “게다가 ‘권 시장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것은 즉 일반 선거사범을 정치권으로 끌어들여 사법부에 무형의 압력을 행사해서 재판에 간섭하려는 불순하고도 구시대적인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우리나라 제1야당 대통령 후보였다는 분이 민주주의의 기본인 삼권분립조차 무시하는 발언을 이토록 쉽게 하는 것을 보면서 그저 놀라울 따름”이라며 “이제 닷새 후면 법원의 판결이 나온다. 이같은 책임 없고 공허한, 의례성 말씀은 접고 차분히 재판부의 판결을 지켜보고 그 이후의 상황에 대처하길 권유한다”고 말했다.

이날 ‘문 대표의 호남선 KTX 발언’에 대해 그는 “호남총리론에 이어 ‘KTX 서대전역 경유 반대’로 충청인의 마음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것에 대한 진지한 사과와 반성이 없는 뒷북치기 면피용 발언에 불과하다”면서 “서대전 철로 직선화, 그리고 충청호남 상생선은 지난 수개월간에 걸친 대전시민의 줄기찬 요구였다. 그동안 지역민의 뜻에 반하는 말씀만 하다가 오늘 대전에 와서는 ‘당이 앞장서 지원하겠다’는 것은 아무리 그 뜻이 좋다하더라도 대전시민을 무시하고 현혹하는 기만행위”라고 쏘아붙였다.

▲ 11일 오후 3시 새누리당 대전시당사에서 열린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광역․기초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영규 대전시당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장우 국회의원(동구당협위원장)도 이날 참석해 “적어도 문재인 대표가 충청권에 한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500만 충청인과 1000만 출향인에게 진정한 사과부터 해야 한다”면서 “야당 대표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대전시민 150만은 강력히 성토해야 한다. 대전시민을 업신여기는 것이야 말로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이장우 의원은 “호남선 KTX와 관련해 호남권 전 국회의원이 단 한 차량도 서대전역을 경유하면 안 된다고 정부를 압박했고, 문재인 대표도 이에 동조하는 발언을 서슴없이 했다”면서 “이완구 총리에 대해서는 지명되자마자 ‘호남인사를 해야 한다’고 해 충청인의 반발을 샀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영규 대전시당위원장은 “대전 속으로 들어와 민심을 추스르고자 했던 문 대표를 위시한 현장최고위원회의는, 지역사회에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고, 성난 지역민의 반발과 반감만을 더욱 부채질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회의는 지난 1월말 시당 주요당직자 4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6년 총선승리를 위한 정책역량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이영규 대전시당위원장(서구갑), 이장우 국회의원(동구), 민병주 국회의원(유성구), 이재선 서구을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대전시의원 6명 중 4명, 구의원 32명 중 29명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