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리 효능 (사진출처: MBC)
귀리 효능, 죽은 남성 호르몬 살리는 명약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귀리의 효능이 알려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6일 오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서는 한의사 김문호, 신정애, 개그우먼 팽현숙, 김보화, 아나운서 방현주, 박소현이 출연해 ‘건강 라이벌전 3탄 세계 슈퍼푸드’ 특집으로 귀리와 아마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다.

이날 방송에서 김문호 한의사는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 체내 노폐물을 분해시키며 열을 내리고 독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박소현 아나운서는 가수 장윤정를 언급하며 “장윤정 씨가 6월 득남하고 얼굴이 붓고 했는데 귀리 다이어트로 15㎏ 감량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장윤정은 모유 수유를 해야 했기 때문에 영양분을 섭취하되 밥 대신 오트밀과 저염식 반찬을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김보화는 “귀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남편이 그러던데 남자들에게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 불타오르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더라”고 말해 세트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귀리는 현미보다 낮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졌다. 또한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 체내 노폐물을 분해시키며 열을 내리고 독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귀리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어린이 성장 발육 촉진에 영향을 미치며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스크럽팩으로 사용하면 환절기 각질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귀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장수 국가 대표 음식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고려시대부터 귀리를 재배 했으며 외국에서 흔히 아침식사 대용으로 이용되는 곡물이다. 제시카 알바, 제니퍼 로페즈, 캐머런 디아즈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 역시 건강식으로 귀리를 즐겨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귀리효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귀리효능, 나도 먹어봐야지” “귀리효능, 장윤정처럼 15kg는 빠질까” “귀리효능, 정말 귀리 때문에 살이 빠졌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