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저녁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2015년 문화예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평화통일을 이뤄나가는 과정에서 문화·예술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오후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2015 문화예술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문화예술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올해는 분단 70년, 광복 70주년이기도 한 뜻깊은 해”라며 “남북이 이렇게 오랫동안 분단된 바람에 이질감이 커졌다. 민족의 통합을 이루는 길에 무엇보다 문화·예술을 통한 소통과 교류가 큰 밑거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시대에는 문화 산업이 훌륭한 미래성장 동력이 됐고 창조경제의 중요한 축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제시장, 명량 등 영화 한 편이 국민에게 주는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며 “그것이 바로 문화·예술의 힘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예술계 인사들을 비롯해 정의화 국회의장, 양승태 대법원장, 박한철 헌법재판소장, 이인복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여성지휘자 성시연,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발레리라 황혜민, 가수 정용화 등을 만나 격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