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휘재, 아버지 영정사진 촬영에 ‘폭풍눈물’ 감동 (사진출처: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가 감동과 재미를 모두 잡으며 시청자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선사했다.

1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코너 시청률은 지난주보다 0.1%P 상승하며, 전국 시청률 17%를 기록했다. 이는 24주 연속 1위라는 독보적인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이날 이휘재 3대의 가족사진 촬영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22.7%까지 치솟았다.

세월이 흐를수록 커가는 아이들의 모습에 기뻐하고 행복했던 사이 ‘슈퍼맨’의 아버지들은 나이가 들어간다는 사실은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아버지의 추억을 찾아 부산으로 여행을 간 이휘재와 아버지의 여행 속 일상은 특히 폭풍 눈물을 쏟게 했다.

이휘재는 가족사진을 촬영하러 간 사진관에서 아버지의 영정사진을 찍었다. “주변에서 영정사진을 찍어두면 오래 사신다는 얘기를 했는데, 난 안 했었다”는 이휘재는 사진을 찍는 아버지를 차마 쳐다보지 못하고 눈물을 흘렀다. 영정 사진을 찍는 그 자체가 언젠가는 이별한다는 것을, 아버지도 돌아가신다는 사실을 애써 외면하며 부정했던 것을 받아들인다는 뜻일 것이다. 그 자체로 얼마나 많은 생각이 오갔고 만감이 교차했을지, 가슴이 저며 오는 슬픔이 스며 나와 보는 이들을 눈물짓게 했다. 특히, 가족사진을 찍으면서 서준이의 고사리 같은 손을 꼭 잡는 할아버지의 모습은 애잔함을 폭발시키며 분당 최고 시청률 22.7%을 기록, ‘슈퍼맨’ 최고의 1분으로 뽑혔다.

이에 시청자들은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정말 부모님 영정 사진 찍는 일을 저도 언젠가는 해야 된다는 사실이 슬프네요” “아버지를 생각하는 이휘재씨의 마음에 공감 가네요” “대한-민국-만세 보고 웃다가 이휘재 보고 우네요” 등의 반응을 올렸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무한 사랑의 아이들과 아빠들의 좌충우돌 육아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4시50분에 방송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