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신한카드가 코나아이의 NFC(근거리 무선통신) 카드통합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가칭 ‘원카드(One Card)’ 서비스 1차 시연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코나아이는 지난 4~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Cartes & Identification 2014’에서 홍보부스를 열고 시연회를 가졌다.

원카드 서비스는 여러 장의 카드를 휴대폰 NFC를 통해 한 장의 카드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NFC 기능을 갖춘 휴대폰만 있으면 콤비칩(접촉식·비접촉식 모두 결제 가능하도록 안테나 선이 연결된 IC Chip)을 탑재한 한 장의 카드에 다른 카드의 정보를 수록하고, 저장된 각 카드의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조회 및 메인카드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원카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 추가, 교체 발급 시 스마트폰 앱(App)과 NFC 기능 구동만으로, 보유한 카드의 콤비칩에 간단히 새 카드를 탑재할 수 있어 배송기간이 단축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콤비칩을 탑재한 원카드는 플레이트 상에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등을 표기하지 않고 소지자의 이름만을 넣는다. 휴대폰과 카드간 NFC 태그(Tag)로만 카드정보를 확인하기 때문에 카드를 분실해도 정보유출의 가능성이 최소화돼 보안성도 높아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