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장 김태석 상무와 현대자동차노동조합 정비위원회 이성하 위원장이 공동선언문을 선포하는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공동선언문 선포를 통해 급변하는 내수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을 합친다는 데 뜻을 모았다.

현대자동차 서비스부문 노사는 6일 서울 원효로 사옥에서 서비스사업부장 김태석 상무, 노동조합 정비위원회 이성하 위원장 및 전국 23개 서비스 센터장과 노조 지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는 현대’라는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이날 노사는 최근 수입차 공세 등으로 내수시장이 위기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객과 가장 밀접한 정비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결의 내용은 ▲내수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선도적 역할 실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 ▲노사 상생과 신뢰·협력문화 구축 ▲ 전국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과 의무 이행 등이다.

고객만족서비스는 ▲ 전화 한 통으로 정비 서비스 원스톱 제공 ▲서비스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연중무휴 서비스 실시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를 중·소도시로 확대 ▲소외 지역의 무상점검 시행 강화 등의 내용을 실행한다.

또 모바일 앱 ‘My Car Story’를 대폭 개선해 고객과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국 23개의 지역 서비스 거점은 결손가정 및 불우이웃 돕기 복지단체와 연계한 기부 및 봉사활동 등 사회 공헌 활동 등에 활용한다.

한편 노사공동 선포에 이어 현대자동차는 전국 1400여 개 서비스협력사 대표들과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4 bluehands 상생협력 세미나를 개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