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이 21일 오후 2시 시당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권선택 대전시장의 사퇴를 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시정에 전념 못할 것… 정치적‧도의적 책임 져야”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이 21일 오후 2시 시당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권선택 대전시장은 모든 책임을 지고 스스로 사퇴함이 마땅하다”고 외쳤다.

‘권 시장이 사퇴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영규 위원장은 ▲시정공백 방지 ▲왜곡된 선거 결를 바로 잡기 ▲책임지는 공직자상 정립 ▲자질 문제 등을 들었다.

이날 이영규 위원장은 “지방자치제가 실시된 후 지방선거 사상 초유의 사태가 우리 대전에서 벌어졌다”면서 “현직 시장을 둘러싼 검찰의 선거법 위반 수사가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 위원장은 “당적을 떠나 대전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어쩔 수 없이 이 자리에 선 착잡한 심정을 누를 수 없다”면서 “권 시장은 대전시민들에게 깊이 사과하고 시장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권 시장은 더 이상 시간을 끌지 말고 조속히 사퇴해, 시정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자신을 뽑아준 대전시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임을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권 시장은 지난 4일 정례브리핑 자리에서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건에 대해 입장은 말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라며 “검찰 수사를 지켜보겠다고 했다. 뭔가 더 나올 때까지 버티겠다는 얘기다. 이는 155만 대전시민을 볼모로 대전시장직을 유지하겠다는 말과 다름이 없다”고 했다.

그는 이어 “권 시장은 몰랐다고 우기고 싶겠지만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수천만 원의 불법선거 자금이 오가는데 ‘후보가 모르고 있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면서 “설령 모르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당선을 위해 열성적으로 뛰었던 젊은이들이 줄줄이 교도소행인데도 ‘나몰라라’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지탄받을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21일 오후 2시 새누리당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모인 취재진의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한편 이와 관련, 6·4 지방선거 당시 권선택 대전시장 선거사무소의 불법 선거운동을 수사 중인 대전지검 공안부는 20일 선거사무소 조직실장 조모(44) 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조씨는 권 시장 선거사무소가 전화홍보업체에 컴퓨터 구입비용을 가장해 전화홍보 선거운동원 60여 명에 대한 일당 3300여만 원을 송금하는 과정에 깊숙이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에 앞서 지난달 17일과 18일, 권 시장 선거사무소 총무국장과 선거팀장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들을 쫓고 있다. 검찰은 이들이 선거운동원에 돈을 주는 작업을 주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권 시장 선거사무소의 여성본부장 김모 씨 등 관계자 2명에 대해서도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으며 이들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23일 예정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