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대웅제약)

[천지일보=송태복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26일 약대생들을 대상으로 임팩타민마케팅 전략 발표회 공모전 시상식을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적인 시각과 지식을 가진 수도권 약대생 연합 제약 마케팅 전략 학회P.P.L (P.P.L: Pharmaceutical marketing Professional Leaders) 소속 학생들이 제약 시장을 분석하여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산학연계 방식으로 개최됐다.

‘임팩타민의 약사,소비자 마케팅 전략 수립’을 주제로 7월부터 8월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공모전에서 참가자들은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포함, 여러 과제들에 대한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제출했다.

심사를 통해 1등수상팀은소비자가이해하기 쉬운 메시지로임팩타민 복약을 지도하는 UCC 영상을 제작하여 높은 점수를 받은 딥임팩트(중앙대약학대 6학년 김지훈 군 외 5명)팀에게 수여됐다.딥임팩트 팀은 약사와 소비자의타겟별홍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약대생의 전공지식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대웅제약마케팅팀 차윤상 팀장은 “일반적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보게 되는 대학생공모전을 업그레이드하여 약대생들을 통해 약사의 전문성까지 반영할 수 있었던 유익한 공모전이었다”고 말했다.

임팩타민 PM 홍민아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얻게 된 약국에서의 다양한 마케팅활동들을 실제업무에 접목함은 물론이고 향후에도 약대생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