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완화, 기준금리 인하 등의 조치로 잠자던 부동산시장이 꿈틀거리는 조짐이 있다. 주택매수 문의가 늘고 있고 경매시장에 투자 자금이 몰리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주변 시세와 자금마련계획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도도 전문가와 상담해 조심스럽게 시장을 노크해야 할 것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하우스 유재영 대표는 최근 한 공중파 방송에서 하우스푸어 탈출비법에 대해 설명했다.

유 대표는 “주택, 아파트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담보대출금리를 낮추고 가계부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무료로 진단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하우스푸어 예방 및 탈출을 위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고객 사정에 맞춰 안내한다”고 전했다. 이어 “홈페이지에 상담신청이 접수되면 담당 전문가가 내용을 진단 및 분석해 최선의 방법을 컨설팅하는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어디서나 은행별 맞춤 담보대출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편리함이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의 장점 중 하나라며, 아파트대환대출 등 대출이 고민된다면 은행에 방문하기 전에 꼭 무료상담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당부했다.

뱅크하우스에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매 경락잔금대출 상품 등의 금리비교서비스를 제공한다. 그외에 소득공제, 고정금리기간, 중도상환수수료 등에 대해서도 전문가와 무료상담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