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패션전문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패션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방학특별 이벤트로 지난 15~16일 이틀간 특강을 했다.

15일에는 패션스쿨 유학준비 특강을, 16일에는 16일에는 해외 인턴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미국 패션업체 인턴십 기회 마련을 주제로 특강을 벌였다.

패션유학과 해외 인턴십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전문가 초청 특강에는 미국, 영국 패션스쿨 유학 준비 노하우가 공개됐다. 또 혼자 준비하기 어려운 미국과 영국 주요 패션스쿨 유학 정보 및 포트폴리오 준비과정, 학비, 준비과정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또한 국내보다도 미국 패션업체 인턴십을 통해 해외에서 패션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했다.

이번 특강에서 서울패션전문학교는 예비 패션 유학생들에게 단순한 외국어 습득이나 문화체험에 대한 정보를 넘어 해외 패션취업 및 진로와 밀접한 유학프로그램 소개는 물론 국가별 패션디자인학교 입학안내와 개인별 맞춤형 유학컨설팅 진행을 실시했다.

특히 패션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있는 ‘FIT, 파슨스, 세인트마틴 패션유학 준비는 어떻게?’라는 주제로 선진 패션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미국 해외 인턴십을 통해 국제적 디자이너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도 했다.

서울패션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성공노하우 특강은 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해외유학과 패션취업이라는 가장 관심 이슈를 선정해 진행하게 됐다”며 “패션유학, 미국 현지 패션업체 인턴십, 국내 대기업 취업 등을 고려하며 스스로의 전략적 플랜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에는 ‘E.Land, (주)한섬, 제일모직 패션대기업 취업하려면?’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패션대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적 노하우에 대해 무료로 특강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패션전문학교는 산업예술전문학사(일반과정·주1일 과정), 패션학사(일반과정·주1일 과정), 산업예술전문학사 등 패션과 2015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다.

학사 취득 후에는 패션디자이너, 패션에디터, 패션스타일리스트, 특수의상디자이너, 패션마케터, 패션샵매니저, 패션쇼핑몰 경영자 등 다양한 직군으로 진출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