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7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맞아 오는 8월 16일 ‘EBS-라디오 웹툰’이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최초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라디오 진행을 맡은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 (사진제공: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천지일보=박선혜 기자] 올해 열리는 국내 최대 만화축제 ‘제1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에 웹툰 전문 라디오방송 ‘EBS-라디오 웹툰’이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최초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EBS-라디오 웹툰’ 공개방송은 작가 만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인기 만화가들이 직접 출연해 만화 퀴즈, 만화 제작 시연, 관객과의 대화 등 만화와 관련된 유쾌한 시간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오는 8월 16일에 진행되는 이번 공개방송은 ‘만화, 시대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만화축제 주제에 걸맞게 이 시대를 대표하는 만화작가들과 함께 작가의 활동 모습과 만화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듣는다.

특히 웹툰 ‘닥터 프로스트’로 유명한 이종범 작가가 진행을 맡고, 작가 본인이 이끌고 있는 ‘이종범 밴드’의 공연도 만화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네이버 화제의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와 전진석 스토리 작가가 출연해 만화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한다.

공개방송의 방청 신청은 EBS 라디오 웹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공개모집 중이며, 신청게시판에 이름과 참가인원,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선정된 방청객에게는 문자로 별도 고지하며, 당일 11시 30분까지 입장하면 된다.

한편 제17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일대에서 5일간 개최된다. ‘만화, 시대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시대적 이슈와 흐름을 만화 특유의 위트와 재치로 표현해 만화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