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신종플루 예방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미국이 신종플루 확산에 대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면서 우리는 괜찮은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며 “우리도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되며 관계당국이 협력해 방역체계를 확실히 점검하고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서둘러 보완하라”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는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철저한 방역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국민과 언론에 설명해 필요 이상의 불안감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라”며 “특히 수능시험을 목전에 두고 있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영곤 청와대 사회정책수석이 “신종플루 예방 백신을 대통령과 대통령의 지근거리에 있는 사람들이 먼저 접종하는 것이 좋겠다”고 건의하자 이 대통령은 “그럴 필요 없으니 정해진 순서대로 해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이 대통령은 “의료종사자와 방역요원 등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공무원들이 백신을 먼저 맞아야 한다”며 “청와대는 상대적으로 민원인 접촉이 제한돼 있는 만큼 다른 일선공무원들보다는 안전지대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