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태권 전 충남지사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7.30 충남 서산ㆍ태안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큰 일꾼! 지역발전의 힘!…“서산·태안 행복시대 열겠다!”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박태권 전 충남지사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7.30 충남 서산·태안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선언을 했다.

박태권 전 충남지사는 이날 오전 서산시청과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그동안 쌓아온 모든 경험과 역량을 고향발전을 위해 마지막 혼신의 힘을 쏟아 서산·태안 행복시대를 열겠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 박 전 충남지사는 “오랫동안 준비된 중진의 능력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서산을 환황해권 행복시대의 중핵도시로 키우고, 태안을 세계인이 살고 싶은 환황해권 휴양거점도시로 재탄생 시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박 전 충남지사는 “서산․태안의 국회의원과 문화체육부 차관, 충남도지사 등을 거치는 동안 국회업무와 정부의 예산확보, 도정의 행정업무를 비롯한 많은 노하우를 경험했다”면서 “그동안 기업체 경영, 대학교 강연, 각 동문회 및 향우회, 대기업 자문, 시민사회단체 대표, 문화교류협회 후원 등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과 도정 및 중앙의 인적네트워크를 모두 활용해 고향발전에 마지막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박 전 충남지사는 “지역민을 위한 예산확보, 법률안의 제정과 개정, 공약의 이행 등은 초선이나 사회경험으로 쉽게 얻어지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서산·태안 주민의 요구와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시행착오로 시간을 허비 할 수 없기에 경험과 경륜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태권 전 충남지사는 “이번 국회의원 재선거는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운영에 조력자가 되고, 서산·태안 지역의 현안을 구석구석 확실히 챙길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면서 “서산·태안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박태권 전 충남지사는 대표 공약으로 ▲서산 대산항 환황해권 거점항 개발 ▲서산·태안 항만시설 확충 및 물류단지 조성 ▲서산·태안 광역농수축산물 인프라 조성 ▲국립 해삼연구소 유치 ▲서산·태안 다문화세대와 여성친화도시기반 조성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피해 조속한 보상 추진 ▲대산~당진 고속도로 조기개통 ▲태안 근흥~원북 지방도 603호 조기 착공 ▲태안 고남~원산도~보령항 해저터널 완벽시공 ▲각종 지역현안 해결 등을 제시했다.

[박태권 예비후보 주요 약력]

[학력]

서산 인지초등학교 졸업
서산중학교 졸업
서산중앙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부동산학과 수료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 수료

[경력]

전) 국회의원(서산·태안)
전) 문화관광부 차관
전) 충청남도 도지사
전) 이명박 대통령 경선후보 선대위 부위원장
전) 박근혜 대통령후보 조직총괄본부 국민한마음특별본부 본부장
현) 사)6.3동지회 충남도지부장
현) 동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총동문 회장
현) 사)한국정치발전연구회 사무총장

[상훈]

황조근정훈장 수훈

[저서]

‘천수만의 썰물, 그리고 밀물’, ‘브랜드 충남, 세계 트랜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