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연구소와 제휴한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최대 노트북PC 전문점인 노트북샵닷컴. ⓒ천지일보(뉴스천지)

안철수연구소가 미국 현지 노트북PC 전문 유통업체와 손을 잡았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최대 노트북PC 전문점인 노트북샵닷컴(www.notebookshop.com)과 약 10만 달러 규모의 ‘V3 인터넷 시큐리티8.0’ 제품 공급계약을 맺고, 미국 시장의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
 
올 하반기에 미국 LA에서 영문판 V3 신제품을 발표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신제품 발표 이전부터 약 6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직접 파트너사와 판매계약을 맺는 첫 성과를 올렸다.
 
안철수연구소는 노트북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노트북샵닷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미주지역 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품공급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구소의 브랜드를 잘 알고 있는 미국 내 한인사회에 대한 접근성 확보 및 새로운 안정적 수익원의 창출, 지속적 파트너십의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미주지역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판매력을 강화하는 한편, 노트북PC 제조사와의 연계를 통한 판매방법의 다각화, 온·오프라인을 통한 제품판매를 강화해 점차적으로 고객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의 브랜드가치를 잘 알고 있는 한인사회를 거점으로 구축한 이후 그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노트북샵닷컴과의 계약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판매력 강화와 파트너십 등을 통해 미국시장의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