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표절’ 김명수 ‘차떼기’ 이병기 후보자 정조준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에게 향했던 비난의 화살이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이병기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게 향했다.

야당이 박근혜 정부 2기 내각 인사에 총체적인 문제를 지적하고 전면 재구성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여당 내부에서도 문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낙마가 기정사실화되면서 논문표절 논란에 휩싸인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내정자와 ‘차떼기’ 연루 의혹이 제기된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에게 공세의 초점을 맞추고 낙마 대상을 확대했다.

새정치연합 김정현 부대변인은 21일 논평을 내고 “대통령은 헌법 정신에 맞지도 않는 무적격 후보와 인사 청문 절차조차 필요 없을 정도의 부적격 후보들을 임명해 헌법상 자신에게 보장된 행정권을 무력화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부대변인은 “이 엄중한 사태를 수습하는 길은 문제된 인사들을 전면교체하고 국민과 국회의 신임과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내각 명단을 다시 내놓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은 당 유기홍 수석대변인도 대여 공세에 동참했다. 그는 논평을 통해 “국정공백은 길어지고 무더위 속에 국민의 짜증만 쌓여가는 상황”이라며 “대통령이 인사 참극을 사과하고 인사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정비하겠다고 약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새정치연합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도 박근혜 정부 2기 내각 3명을 정조준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20일 최고위원회에서 “국민과 국제사회에 통하지 않는 총리, 국정원 개혁이 아니라 개악하려는 의구심을 갖게 하는 이병기 국정원장, 역대 어느 정부와 국회에서도 용납이 안 된 논문 표절 김명수 교육부장관 임명은 결코 안 된다”고 못을 박았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대한민국은 국무총리가 있는 것도, 없는 것도 아닌 이상한 나라가 되고 있다”며 “문 후보자에 대한 대통령의 지명 철회와 2기 내각에 대한 전면적인 재구성이 신속하게 있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런 야당의 공세에 새누리당은 이병기, 김명수 내정자의 적극 엄호에 나섰다. 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은 “이 후보자는 2002년 단순 정치자금 전달자 역할만 했는데 어쨌든 잘못된 일”이라면서도 “이를 이유로 임명을 반대하는 것은 과잉 정치공세이고 과잉 낙마공세”라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