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농협홍삼 한삼인의 ‘아이홍삼’과 ‘착한홍삼 키즈엔’ (사진제공: 농협홍삼)

농협홍삼 한삼인, 합성첨가물 ‘무첨가’·‘100% 국산’ 원료로 차별화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최근 건강음료 시장의 키워드는 단연 ‘무첨가’와 ‘100% 국산’이다.

건강음료의 대명사격인 홍삼음료를 비롯해 청량감이 강조되던 탄산음료조차 설탕이나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제품들과 우리 농산물만을 사용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농협홍삼 한삼인은 농협 브랜드답게 100% 국산 원료만 사용하여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 한 홍삼음료를 연이어 선보였다.

최근 출시한 ‘한삼인 아이홍삼’은 어린이 연령별로 제품을 3단계로 나눠 몸에 좋은 자연약재를 첨가한 홍삼농축액으로, 홍삼뿐만 아니라 모든 한약재를 국내산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농협홍삼 한삼인의 또 다른 신제품인 ‘착한홍삼 키즈엔’ 역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권할 수 있는 어린이음료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설탕이나 액상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사과, 포도, 배 과즙으로 맛을 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올해 초 출시한 유산균음료인 ‘식물성유산균 치아씨드’는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지난달 선보인 ‘아임리얼 키즈 스무디’도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다.

콜라와 사이다로 대표되던 탄산음료 시장도 ‘무첨가’와 ‘100% 국산’이 주목 받고 있다.

일화는 지난 달 설탕과 색소,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레몬과 상쾌한 라임향을 첨가한 탄산수 신제품인 ‘초정탄산수 라임’을 선보였다.

웅진식품의 ‘톡 보리사이다’는 100% 국산 보리를 사용한 무카페인 탄산 음료다.

농협홍삼 관계자는 “최근 건강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높아져 주원료인 홍삼뿐 아니라 다른 원료들도 모두 100% 국산을 사용하고, 합성감미료와 합성착향료 등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올 하반기에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