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뮤지컬·전시 등
자치구도 애국정신·안보의식 고취 행사
홈페이지·120다산콜센터서 일정확인·문의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시가 가족과 함께 차분하지만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아울러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현충원, 전쟁기념관 등 서울시내 주요 시설 등을 자녀와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호국보훈의 달 관련 행사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현충원 또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하면 호국보훈의 달과 관련한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시민청에서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서울을 기억하다: 분단의 아픔, 서울전시를 준비했다. 서울과 서울시민의 삶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인 시민청 소리갤러리에서 1일부터 29일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금천구와 은평구에서는 호국보훈의 달 관련 문화행사가 열린다. 호국영령의 희생과 용기를 기억하며 애국정신과 안보의식을 가다듬기 위한 행사다.

금천구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52사단 군악대 초청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금나래아트홀에서 17일 오후 7시에 열린다. 군악대의 힘차고 우렁찬 군가 등을 연주하고 성악가들의 오페라 및 뮤지컬 등 유명한 노래들을 들려준다.

은평구 역시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을 추모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25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6.25 관련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뮤지컬 등 공연 프로그램

서울시 뮤지컬단은 14일부터 71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당대 금서였던 홍길동전의 탄생비화를 담은 뮤지컬 을 공연한다.

뮤지컬 은 조선 500년 역사에서 전대미문의 문제작이자 최초의 언문소설인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원국발레단은 26~27일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셰익스피어의 원작 맥베드를 기반으로 인간의 욕망과 정의를 발레의 고난이도 테크닉과 접목시켜 드라마 발레로 재구성한 공연을 선보인다.

나루아트센터에서는 26일 재미있고 유익한 해설과 함께 바로크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클래식 콘서트 시대의 초월: 바로크를 감상할 수 있다.

나루아트센터에서 기획한 레거시 콘서트 시리즈는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하는 시대별 음악회로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관객들도 클래식 음악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는 콘서트 시리즈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시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공연 대중화 및 시민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무료로 우리동네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7일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25일에 구로구의 고척교회에서, 26일에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서울시향 실내악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빈티지사진전 등 전시 프로그램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소리를 매개로 노이즈, 즉흥음악, 전자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19인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사운드아트 전시 소음인가요를 준비했다. 시립미술관 3층 프로젝트 갤러리에서 22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은 1012일까지 사진갤러리 12에서 ‘VIP 1950-1960: 빈티지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명지대학교 한국사진사연구소와 서울시립미술관의 소장품 중 1950~1960년대의 사진 100여 점을 선보이는 전시로, 한국 현대사진사의 주요작가(VIP) 6명의 사진작품을 소개하고 국내 현대 사진의 한 흐름을 조망하고자 한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713일까지 라바을 관람할 수 있다. 서울도서관은 15일까지 다양한 전각작품과 전각 관련 도서를 볼 수 있는 기획전시 ·꽃이 피다 2014’를 개최한다.

가족과 함께할 프로그램

서울역사박물관은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매주 토요일에는 초등학생 자녀 동반가족 대상으로 상설전시와 관련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주말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111일까지 매월 1·3주 토요일에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 정원에서 세종예술시장 소소를 연다. ‘예술시장 소소는 환경을 사랑하고 생각하는 푸른 예술시장을 지향하며, 인디밴드의 공연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문화장터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역사문화 분야에 종사하는 교사직장인을 위한 수준 높은 야간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으로 금석문을 통해서 보는 한국 고대사 탐구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역사문화 분야에 종사하는 교사직장인 300명을 대상으로 총 6회 무료로 운영한다.

정헌재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6월의 서울시는 문화행사가 풍성하다가족과 함께 전시와 공연을 즐기며 이른 더위를 잠시라도 잊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