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제21회 케이블TV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케이블협회)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28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21회 케이블TV(SO)우수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2014년도 1/4분기에 방송된 SO지역채널 자체제작 프로그램들을 가운데 심사를 진행해 보도 분야 3편, 일반 분야 3편 등 총 6편을 선정했다.

보도 분야 수상작은 서경방송의 ‘민간인 학살, 그들은 잊었지만 우리는 잊지 않습니다’ 티브로드노원방송 ‘노원구, 사찰 그린밸트 훼손에도 수수방관’ 씨앤앰서초케이블TV ‘기약없는 우면2지구 지구외도로’를 선정했다.

일반분야 수상작은 현대HCN경북방송 ‘위기의 땅, 침몰하는 14,041KM’ JCN울산중앙방송 ‘버려진 가족, 반려견(초롱이에서 명주가 되기까지)’ CJ헬로비전해운대기장방송 ‘라디오스타 부산FM’을 선정했다.

양휘부 협회장은 시상식 축사를 통해 “케이블TV 지역채널 프로그램은 지역민과의 소통과 정보 나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면서 “최근 케이블TV가 세계 최초로 UHD방송을 시작하였듯 앞으로 지역채널도 UHD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시청자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O 우수프로그램시상’은 케이블TV 지역채널의 방송프로그램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분기별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