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사)날마다좋은날(이사장 이기흥) 불교사회적경제지원본부(이하 지원본부)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지원본부가 주관하는 2014년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7기를 6월 17일부터 9월 19일까지 14주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는 시니어(50세 이상)만을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인생을 꿈꾸는 시니어들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살린 사업아이템 찾고, 사업계획서 작성에서부터 마케팅, 자금조달, 프레젠테이션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85% 출석 및 워크숍, 현장방문 등 필수과정을 이수하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발부하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기업가 정신을 이해하고, 시니어 창업의 유망 아이템 발굴하며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난 2013년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수료생 중 3팀은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진출해 사업비지원 및 창업 공간을 받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지원본부는 “불교계 사회적기업은 50여 개로 많은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창업의 밑거름이 되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