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로 2급 준비, 전문 동영상 강의로 1급 취득 OK!

 

사회복지사란 한 마디로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라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장기요양정책 등 고령자에 대한 복지사업이 확산되면서 보건업과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실정이다.

올 7월에는 보건업과 사회복지서비스업의 취업자가 전년 동월 대비 18만 3000명이나 증가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추세 속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2급의 경우 전문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그리고 1급은 국가시험을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에 관심이 있다면 학점은행제를 적극 이용해 볼 만하다.

학점은행제는 한 학기 최고 24학점, 1년 최대 42학점을 이수 할 수 있으며, 각각 80학점과 140학점 이상을 이수 받으면 전문학사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강료도 학점당 5만 원으로 일반 대학등록금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양형남, www.studywill.net)은 약 8개월 정도만 투자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해 11월 16일 개강반을 수강할 정규 2학기 4차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가능 과목은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개론 ▲가족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등 8과목이다.

교육매니저 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의 학습설계부터 학점인정 신청까지 철저한 1대1 학습관리가 이뤄져 비전공자나 주부, 중장년층 직장인들도 쉽게 사회복지사 학습방법을 터득하고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온라인 메신저, 원격평생교육원 게시판을 이용해 문의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시험을 치러야 한다. 보통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적은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의나 인터넷 강의를 선호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의 인터넷 동영상강의를 수강할 때는 샘플강의를 통해 강의스타일이 자신과 잘 맞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사회복지사 1급 수험서나 교재도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역시 약 8개월에서 1년 정도 학습기간을 갖고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