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방부 김민석 대변인이 31일 국방부에서 북한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해상 포격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K-9 자주포 300여 발 대응사격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북한이 31일 서해 북방한계선(NLL) 해상으로 발사한 500여 발의 포탄 중 100여 발이 NLL 남쪽 우리 측 해상에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부는 이날 북한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해상 포격과 관련해 오후 브리핑을 갖고 “현재까지 확인 결과, 북한군은 해안포와 방사포 등을 동원해 500발 가량 사격을 했으며, 이 중 100여 발이 NLL 이남 우리 해상을 침범해 떨어졌다”고 밝혔다.

김민석 대변인은 “우리 군은 오늘 오전 8시경 북한군으로부터 서해안 일대 7개소에 대한 해상 포병사격계획을 통보받은 직후 서북 5도 주민을 우선적으로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조업어선은 신속히 복귀하도록 조치했으며, 서북도서 지역의 경계태세를 상향 조정하고 위기관리 체계를 즉각 가동시켰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북한군의 해상 사격훈련은 이날 낮 12시 15분부터 오후 3시 30분경까지 7개 해역에서 8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그는 “사격 간 NLL 이남 해상으로 낙탄된 100여 발은 북한군이 7차에 걸쳐 모두 2구역 해역으로 발사한 것이며, 우리 군도 이에 대응해 K-9 자주포로 300여 발의 대응사격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