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홍원 국무총리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가 원자력시설방호방재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처리되지 않은 데 대해 22일 “지금이라도 국익과 국민을 위해 국회가 정파를 떠나 진취적으로 해결해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정 총리는 이날 긴급호소문을 내고 “북한 핵문제의 일차적 당사자인 우리나라 대통령께서 당시 의장국으로서 했던 핵안보에 관한 국제적인 약속을 지키지 못한 채 정상회의 개회식에서 관련 연설을 하게 된 것은 국익 차원에서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정 총리는 “핵위험에 가장 강하게 노출된 우리나라의 상황을 감안할 때 국제적으로 결코 이해할 수 없을 것”이라며 “핵안전과 핵안보문제는 국내 정치의 문제가 아니라, 세계평화의 문제이다. 정치권에서 정파적으로 타협할 문제가 아니라”라고 했다.

이어 “국가와 국민의 안보를 다루는 주요한 의제에 대해서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도와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면서 “핵안보정상회의는 매년 2년 단위로 열리기 때문에 지금 우리에게는 시간이 없다”고 호소했다.

정 총리는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계속하고 있고 국가의 안보를 한시도 방치할 수 없는 때”라며 “국제사회의 신뢰와 협조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이번 회의가 대한민국의 국격을 떨어뜨리지 않게 정치권이 도와주시길 다시 한 번 간절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