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의료휴진과 국정원 간첩 증거조작 등 정국현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민주당)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서울시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에 대해 9일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 안보를 지켜야 할 국정원이 민주주의와 사법질서를 뒤흔들고 있다”면서 “지난 대선 당시 불법 대선개입 사건의 주역이었던 국정원이 이번에는 ‘탈북 화교 출신 간첩사건’을 조작하기 위해 국가예산을 써가며 총체적인 불법공작을 벌인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이 문제에 대해 계속 침묵하고 있고 검찰은 사건 관계자가 자살을 시도한 이후에야 진상규명 절차를 수사로 전환하는 안이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외국 정부로부터 우리 검찰이 위조된 자국의 공문서를 증거로 제출했다는 비난을 받는 상황에서 이토록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만약 검찰의 수사로 부족할 경우 정부 스스로 중립적인 특검을 임명해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의료계의 집단 휴진에 대해 국민과 소통하지 않는 박근혜 정부에 원인이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은 “공공의료 확충, 일차의료 활성화, 비급여에 의존하는 수가구조 개선 등 건강보험과 국민보건의 시급한 사안은 외면한 채 추진하는 원격의료와 의료영리화는 중단해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의료계에 대해 집단휴진 자제를 호소하는 한편 정부·여당에 대해선 여·야·정과 의사협회를 포함한 의료단체, 전문가, 가입자단체를 포함한 ‘의료공공성 강화와 의료제도 개선을 위한 협의체’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새누리당을 겨냥해선 “지금이라도 기초선거 공천 폐지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청와대 비서관이 새누리당 기초의원 후보자를 면접하고 줄 세우고 있다는 믿기 어려운 사실이 드러났다. 새누리당이 주장한 상향식 공천의 허구가 드러난 것”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