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이 새누리당 문대성 의원의 표절 결론에 대해 27일 “문 의원은 더 이상 변명을 늘어놓지 말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해야 함은 물론 문 의원의 복당을 허가한 새누리당은 대국민 사과와 함께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정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 의원의 논문이 표절로 드러남에 따라 IOC 선수위원인 문 의원에 대한 국제올림픽위원회 차원의 조사가 재개될 수밖에 없어 문 의원의 표절 문제는 본인의 도덕성 문제뿐만 아니라, 한국 스포츠외교 사상 가장 망신스러운 사건으로 기록되게 됐다”고 질타했다.

김 부대변인은 또 “문 의원의 표절 사건은 이미 IOC 선수위원 도전 의사를 밝힌 김연아, 장미란, 진종오 선수 등의 IOC 선수위원 진출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 뻔해 국익에도 손해를 끼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만약 새누리당이 즉각적이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문 의원이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으로서 체육계의 역할이 크다’며 복당을 허가한 새누리당은 집권 여당의 부도덕성과 몰염치의 수준을 스스로 적나라하게 증명한 것”이라며 “국익에 반하는 정당이라는 낙인을 피할 길이 없을 것이고, 문 의원 개인으로서는 체육계 후배의 길을 가로막은 선배로 남을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