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 앰뷸런스 맨이 강릉에 소재한 폭설피해 중소기업(재생타이어)을 방문해 현장진단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중소기업진흥공단)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강원·영동지역 폭설로 인한 피해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250억 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긴급경영안정자금(재해복구)은 업체당 최대 10억까지 지원가능하며, 3%의 고정금리로 최대 5년까지 융자지원된다.

중진공은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진단전문가인 현장지원 특별인력 ‘앰뷸런스 맨’을 투입해 접수 3일 이내 긴급처방전을 발행, 신속하게 자금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중진공 강원영동지부, 울산지역본부, 경북동부지부는 재해 발생 후 ‘앰뷸런스 맨’을 즉각 투입해 현장방문 진단을 실시했으며, 자금지원 등 현장복구를 지원했다.

강원 강릉 소재 피해기업 대표는 “폭설에 따른 공장 지붕 붕괴로 조업이 중단돼 생산일정이 지연되는 등 가슴앓이를 했다. 하지만 중진공 전문가가 현장을 진단하고 복구자금 지원을 결정해 조기복구에 희망이 생겼다”고 말했다.

폭설 피해기업은 관할 지자체에서 재해확인증을 발급받은 뒤 30일 이내에 중진공 지역본(지)부를 통해 자금신청이 가능하며, 기존 대출기업은 대출금에 대해 최대 1년 6개월의 상환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방문 절차 없이 자금신청이 가능하다.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은 “이번 폭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들의 경영정상화를 돕기 위해 앰뷸런스 맨 제도 등을 활용해 신속하게 자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