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전병헌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을 비롯한 당직자, 보좌진이 7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무죄판결을 비판하고 특검 도입을 촉구하고 있다. 김용판 전 청장은 앞서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사건 수사 결과 축소·은폐 혐의로 기소됐으나 1심에서 무죄판결을 받았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이 7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에 대한 1심 무죄 판결과 관련해 “재판부의 판결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민현주 대변인은 국가정보원 직원 댓글 사건 수사 결과 축소·은폐 의혹으로 기소된 김용판 전 청장1심에게 무죄 판결을 내린 재판부에 대해 “ 향후 검찰 측의 항소와 상급법원의 판결 등이 남아있는 만큼, 마지막까지 재판부는 정치적 중립을 지키며 공정하고도 엄정한 판단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 대해선 방어막을 쳤다.

민주당이 “정치적 판결”이라며 특검 도입을 요구하는 것과 관련해 그는 “매우 부적절하다”며 “민주당이 이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며 정부와 여당을 공격하기 위한 자료로 삼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삼권분립 원칙을 들어 김용판 무죄 판결에 대한 공세를 차단했다. 민 대변인은 “지난해 내내 대선결과에 대한 불복성 발언으로 민주주의의 정신을 훼손한 데 이어 이제는 재판부의 판결까지 시비를 거는 민주당이야 말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적 절차를 뿌리 채 흔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김용판 무죄 판결과 관련한 규탄대회를 열고 황교안 법무부 장관의 해임과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