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Korea Robot Championship 대회’ 방송 주관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씨앤앰(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의 지역채널 C&M ch1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대 로봇 축제인  ‘2014 Korea Robot Championship(2014 KRC)’ 대회를 후원한다.

그 동안 지역사회의 모든 아동,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온 씨앤앰은 그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과학과 공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방송주관을 맡았다. 

전국의 100여개 팀, 100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2014 KRC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하는 2014 KRC는 비영리 단체인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에서 주최하고, 교수, 교사, 산업체 인사, 대학생, 청소년, 학부모 등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KRC는 세계로봇대회인 FLL(FIRSTⓡ LEGOⓡ League)과 FTC(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FLL은 미국 FIRST 장학재단과 레고 그룹의 파트너 관계를 통해 만들어졌으며, MIT 공대 신입생의 20%가 이미 경험한 세계적인 로봇대회이다. 또한 FLL World Festival 우승팀은 백악관의 초청을 받는다.

FTC는 학생들이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디자인된 글로벌 로봇대회이다. 주로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며,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 정해진 규격으로 로봇을 제작해야 한다.  

2014 KRC 수상팀은 FIRST Championship(미국), FLL Open European Championship (독일), FLL Asia Pacific(호주), FLL North American(미국) 등 각종 세계대회에 한국대표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경기 사회는 박용 C&M ch1 아나운서가 맡으며, 대회 당일 각종 경기를 대회장 스크린을 통해 중계를 한다. 또한 FLL의 하이라이트 경기 장면과 FTC 토너먼트 경기가 C&M ch1을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씨앤앰미디어원 윤병선 PD는 “C&M ch1은 재능 기부 차원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송 주관을 맡았다”며 “과학 및 공학의 비전과 꿈을 갖고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감과 동시에 학생들의 인생관이 변화되고 팀워크와 공존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