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매점, 아침밥 챙겨주는 ‘건강매점’으로
학교매점, 아침밥 챙겨주는 ‘건강매점’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매점 ⓒ천지일보(뉴스천지)

학생들의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만들어주고 과일 등 건강식품을 파는 매점이 중·고등학교 내 들어선다.

서울시는 25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서울시장, 중구청장, 농수산물공사장 등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건강매점 ‘쉬는시간’ 오픈제막식을 갖고, 휴(休)를 테마로 단장한 건강매점에서 과일 등 건강식품과 전자패널, 리플릿, 교육자료 등으로 구성된 영양정보관을 돌아본다고 밝혔다.

건강매점은 학교 내 매점을 단순 식품판매공간이 아닌 과일이나 과일제품 등의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서울시가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과일 공급은 서울시 농수산물공사 친환경급식사업단에서 지원하며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시범운영 대상 학교는 서울사대부중, 건대부속중, 정신여중, 상도중, 이화여고, 세화고ㆍ여중ㆍ여고, 세민정보고, 국제고 등 10곳이다.

시는 주1~2회 건강매점지원단 및 보건소 영양사가 해당 학교를 방문해 1개교당 50명 정도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 30분 전에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굿모님 아침밥 클럽’과 식생활을 주제로‘밥상수다’라는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이날 개점식 행사와 함께 청소년 아침결식 예방을 위한 건강매점의 특화프로그램 ‘굿모닝 아침밥 클럽’을 후원하는 기업과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매점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므로 학교매점을 매점운영자에게 맡겨둘 수만 없다”며 “또 학교 급식만으로 청소년의 비만 및 영양 불균형이 크게 해소되지 않으므로 서울시가 추진하는 건강매점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재희 2009-09-25 17:09:03
요즘 학생들 아침밥 굶고 다니는 일이 많던데 학교 매점에서 아침밥도 챙겨주고 좋네요. 다른 지역도 시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렴하게 제공해도 위생관리, 식품관리 철저히 해주세요~

수정 2009-09-25 14:25:31
너무 깔끔하고 분위기가 좋네요.

옥이이모 2009-09-25 10:28:08
날로 너무 학교가 좋아지네요.. 학교매점이 정말 군것질이나 하는게 아니라. 아이들의 건강을 챙겨준다면 엄마들이 정말 믿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바쁜 시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