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의 황후-대경대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
창경궁의 황후-대경대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명 혼례음식 브랜드‘창경궁의 황후’는 대경대학과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하기로 했다. (사진제공: 창경궁의 황후)


유명 혼례음식 브랜드 창경궁의 황후(대표 이승우)는 대경대학(총장 강삼재) 호텔조리학부와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함으로써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산업현장 연구 및 대경대학 재학생들의 실무교육을 촉진시키고 산학 협동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TV 요리 프로그램 스타 강사로 유명한 국가 공인 조리기능장인 대경대학 호텔조리학부 김상태 교수는 “창경궁의 황후와의 협약으로 전통혼례음식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혼례음식 연구가의 장인정신과 명품 혼례음식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창경궁의 황후 이승우 대표는 “대경대학 호텔조리학부 학생들이 잊혀져가는 전통혼례문화와 음식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계승·발전시켜 대중화, 세계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경궁의 황후는 울산 결만사웨딩, 지상웨딩홀, 함은정한복 등 유명 웨딩관련업체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예비신부를 위한 전통음식 무료 요리교실,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위한 명절음식 차리기 무료 요리교실,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주기 등 좋은 미풍양속 보급에 힘쓰고 있다.
 
문의) 창경궁의 황후 1688-7167,  http://www.cg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민 2009-11-10 08:22:09
우와~ 학교와 기업이 협력해서 연구개발하니 앞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나라 전통음식문화에 발전해나갈 것이 보이네요ㅎ

지은이 2009-09-27 15:35:25
대경대학 호텔조리학과 취업률이 높겠네요~!!이런 프로그램에 실습도 겸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ghdtl 2009-09-27 00:18:11
여러가지로 좋은 것 같네요.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도 기여하고. 또 취업의 길도 같은 계통이니 바로 이어질 수 있지도 않을까 하는.. 전통을 살려 세계화 시킬 수 있는 전문업이 더 있고 개발되면 좋겠네요. 저런 식으로 교육프로그램 연개해서 하다보면 경제적 측면에서도 특히 요즘 같이 취업난에 허덕일 때 굿 아이디어 인듯..한국 문화발전도 되구요.

강정아 2009-09-26 09:59:09
서양식 결혼식도 좋지만 전통혼례로 결혼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예전에는 외화에서 교회 앞에서 하얀 웨딩드레스 입는 모습이 너무 예빠 보여서 서양식 결혼이 좋아보였느데 아는 언니가 전통혼례로 결혼 했는데 사진이 더 아름답더라구요~!!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된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되네요~!!관심도 가구요^^

이미리 2009-09-25 07:17:36
그냥 단순 기업이미지를 벗어버리고 교육프로그램과 연개하여 많은 사람의 이익과 도움을 주는 것에 노력하시는 모습과 정신이 너무 멋지네요~!!창경궁의 황후와 대경대 교육프로그램과의 공동운영이 전국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음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