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연차 게이트 사건 이후 잠잠했던 검찰이 고질적인 대기업 비리에 대한 수사를 본격적으로 착수하기 시작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22일 국내 최대 물류 기업인 대한통운의 부산ㆍ마산 지사에 검사와 수사관 등 20여 명을 보내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대한통운의 일부 임직원들이 회사돈을 횡령하고 하도급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뒷돈을 챙긴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날 압수수색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 회계장부 등을 확보했고, 비리혐의가 확인된 임직원에 대한 계좌추적도 이뤄지고 있어 조만간 관련 임직원을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대한통운은 2001년 동아그룹이 부도나면서 법정관리를 받다가 지난해 4월 법정관리에서 벗어나 금호아시아나그룹에 인수됐다.

또, 인천지검 특수부도 이날 납품 과정에서 돈을 챙긴 혐의로 두산인프라코어 본사, 서울사무소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2007∼2010년 해군 고속정 엔진 납품업체로 선정된 두산인프라코어가 납품단가를 20억 원에서 28억 원으로 부풀려 부당이익을 챙긴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당시 두산인프라코어가 군에 제출한 회계장부, 입찰자료,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했고, 이들 통해 정확한 범행을 조사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두산그룹의 계열사로 2005년 대우종합기계를 인수해 바뀐 회사 이름으로 지난해 매출 3조 9633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재개는 이번 압수수색이 기업의 비리를 대대적으로 파헤치기 위한 검찰의 강경책의 시발점으로 보고 초조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