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목동행복주택 건립 반대 주민비상대책위원회 카페)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국토교통부가 지자체와 주민 등의 의견 수렴을 위해 행복주택 시범지구 지정을 잠정 보류하기로 했다.

국토부는 “5일 당초 중앙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해 행복주택 시범지구 5곳(공릉 잠실 송파 목동 고잔지구)의 지구지정안을 심의할 계획이었으나, 지자체 및 지역 주민 등과의 추가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위원회 심의 일정을 잠정 보류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국토부는 “주민‧지자체 면담 등을 통해 추가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지구지정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자체 및 주민들과 협의해 지구계획 수립 등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만 행복주택 공급을 기다리는 많은 일반 국민들이 있으므로 가급적 조기에 지구지정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승환 국토부 장관은 이날 오후 지구지정을 앞둔 행복주택 목동지구 현장을 방문, 행복주택 건립을 반대하는 신정호 비상대책위원장 등을 만나 사업추진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협조를 부탁했다.

서 장관은 주민들과 만나 “목동 같은 도심에 행복주택이 공급되지 않으면, 서민들은 도시 외곽으로 밀려나갈 수밖에 없다”며 “행복주택은 우리 사회에서 사회활동이 가장 왕성한 계층과 서민층의 주거복지의 실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주민이 우려하고 있는 교통 혼잡 등에 대해서도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합리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