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인 ㈜아이디지털홈쇼핑(대표 김형준)이 7일 T-커머스 쇼핑채널 쇼핑엔T를 오픈했다.

쇼핑엔T는 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이다.

쇼핑엔T는 하루 24시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관련 정보를 VOD 형태로 상세하게 눈으로 확인하면서 쇼핑할 수 있다. 또 다수의 상품 생산자들이 TV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중소기업의 상품 판매 루트가 늘어나는 효과와 유통 구조 효율화도 가능하다.

T-커머스 쇼핑채널은 생활용품부터 식품, 이미용, 패션잡화까지 대다수의 상품이 판매 가능하다.

㈜아이디지털홈쇼핑은 이러한 T-커머스의 강점을 활용해 이용자 중심의 신개념 쇼핑채널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60여 상품으로 시작해 상품 라인을 확대해 나가고, 서비스 대상 영역도 디지털케이블방송뿐만 아니라 위성방송, IPTV 등 타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티브로드 HD디지털방송가입자는 16번 채널에서 쇼핑엔T를 볼 수 있다. 쇼핑엔T 신규 론칭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전 구매고객에게 3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1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1만 원권의 도서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이디지털홈쇼핑 김형준 대표는 “T커머스 시장은 디지털 서비스 확대와 함께 새롭게 성장해 나갈 유통의 블루오션이다. 연내 서비스의 안정적 정착을 넘어 기존 홈쇼핑과는 차별화된 더 편하고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T-커머스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