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성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Marketing Insight)가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3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 결과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다.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결과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영업 일선에서 상품에 대한 자신감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영업사원들의 적극적인 영업 활동과 철저한 고객 사후관리 등을 고객들이 인정한 것”이라고 전했다. 

▲ (위)SM3 오리엔탈 레드, (아래)SM5 플레티넘 (사진제공: 르노삼성자동차)

제품만족도 부문 1위는 고객이 직접 구입 후에 느끼는 체감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로서 지난해부터 야심 차게 선보인 SM5 플레티넘(Platinum), SM5 TCE 등의 성공적인 출시와 1위 QM5와 SM3의 재조명 등에 따른 르노삼성자동차의 상품경쟁력을 제대로 인정받은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돼 추진하고 있는 ‘리바이벌 플랜’을 통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객관적인 증거”라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