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50억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곽상도 전 의원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정의당이 12일 “공정과 상식이 없는 검찰과 사법부는 신뢰를 모두 잃었다”며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김희서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곽상도 50억 뇌물 무죄, 정의당은 이대로 덮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국회는 조속히 특검 도입을 위한 절차에 동참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국회가 책임 있게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곽상도와 50억 클럽 사이의 연계 이어진 특권의 고리를 밝혀내 법 위에 군림하는 사회적 특권층이 더 이상 대한민국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며 “이번 특검은 진영과 정쟁을 떠나 오직 깨끗한 대한민국, 국민의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을 향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특검법을 곧 발의할 것”이라며 “국민적 공분이 있는 부분이라 여야를 떠나 참여할 수 있게끔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선 선을 그었다.

김 수석대변인은 “김 여사에 대한 소환조사가 먼저 진행돼야 한다”며 “특검은 지금 논의할 단계는 아니다. 민주당이 주장하는 패스트트랙 일정도 딱히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의 ‘방탄’ 논란에 대한 국민 우려가 있다”며 “대통령의 부인이든, 야당 대표든 문제가 있고 의혹이 있으면 밝혀져야 하는데 정쟁으로 사그라질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대장동 #50억클럽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