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국민의힘 로고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이 위례·대장동 개발 의혹으로 검찰에 출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11일 논평을 통해 이 대표는 자신이 왜 검찰에 출석해야 했는지 여전히 모르고 있는 듯하다언론 앞에서는 민생을 읊어대고 수사를 비난한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진정으로 민생을 생각한다면 검찰 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 대표의 과거는 철저하게 반민생·친업자 행적이라며 대장동·위례 개발 의혹, 백현동 의혹만 봐도 그러하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대장동·위례·백현동 같은 거대 부동산 비리 수사에 협조하는 것 그것이 이 대표가 할 수 있는 민생이라며 이 대표는 민생을 위해 적극 진술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검에서 민생을 언급하며 자신을 향한 검찰 수사를 적극 비판했다. 이 대표는 무역수지, 경기 악화 등 민생을 언급하면서 민생에 무심한 정권이 정치검찰을 총동원해 정적 죽이기와 전 정권 지우기 칼춤을 추는 동안, 곳곳에서 곡소리가 커져 간다고 말했다.

그는 이게 윤 정권이 말하는 공정인가. 평범한 청년들의 억장 무너지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가라며 벼랑 끝에 내몰린 국민을 구하는 데 권력을 쓰시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윤 정부가 손 놓은 민생을 챙기겠다주어진 소명과 역할에 조금의 소홀함도 없이, 일각 일초 허비하지 않고 죽을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이재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