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태 문제 없어”

image
(서울=연합뉴스) 9일(현지시간) 한국 긴급구호대가 구조 대상지인 튀르키예 하타이주 안타키아 고등학교 등지에서 구호 활동을 개시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사진은 구호 활동하는 한국 긴급구호대. 2023.2.9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튀르키예 강진 피해 지역으로 급파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가 9일 오전(현지시간) 구호 활동에서 생존자를 추가로 구조했다.

외교부 대변인실은 이날 오전 10시께 튀르키예 히타이 안타키아 지역에서 구호 활동을 지속 중인 한국 구호대가 생존자를 추가로 3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존자는 부녀 관계인 40세 아버지와 2세 여아, 35세 여성”이라며 “35세 여성은 손가락 골절을 입었으나 생존자 전원의 건강 상태에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한국 긴급구호대는 튀르키예 측 요청에 따라 하타이주 안타키아를 구조 활동 지역으로 선정했고, 이 지역 내 셀림 아나돌루 고등학교에 베이스캠프를 설치한 이후 구조 활동을 개시했다.

구조 활동에 들어간 구호대는 가장 먼저 70대 중반 남성 1명을 구조했고, 이 남성은 현재 의식이 있는 상태로 건강에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정부 파견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이번 긴급구호대는 외교부 1명, 국방부 49명, 소방청 62명, KOICA 6명 등 총 11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튀르키예 측 요청에 따라 탐색 구조팀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