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까지 30명 내외 모집

image
블루베리.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3.02.09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전남 곡성군이 오는 13일까지 제13기 곡성명품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블루베리’로 30명 내외로 모집한다. 교육 일정은 오는 23일 개강일부터 12월까지 총 21회로 주 2~4회 4시간씩 진행된다. 그중 4회는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선진지견학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입학 희망자는 오는 13일까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나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사진(4x5cm),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다.

신청 자격은 주민등록상 곡성군 거주자이거나 곡성군 귀농 예정인 자다. 예비후보자를 추가 선발해 미등록 시 예비후보자 우선순위에 따라 입학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올해 곡성군명품농업대학은 코로나19가 다소 호전됨에 따라 대면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영농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곡성군명품농업대학은 곡성군 농업의 미래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라며 “우수한 능력과 사명감으로 신청해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곡성 미래농업을 함께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전남 곡성군 명품농업대학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3.02.09

 

#곡성군 #대학 #블루베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