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힘 대표가 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탈당할 상황으로 내 몰릴 수도 있다며 ‘대통령 탈당’을 언급해 논란을 빚었던 신평 변호사가 이번엔 야당에서 여당으로 넘어올 의원들이 두자리 수는 될 것이라며 정개 개편설을 펼쳐 보였다.

대통령 탈당 언급으로 김기현 후보에게 부담이 된 것에 책임을 지겠다며 후원회장직을 사퇴했던 신 변호사는 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기현 후보) 후원회장으로서 주된 목적이 안 후보가 마치 윤 대통령 신임을 얻어서 당대표에 나온 듯이 그렇게 말 하는 것이 ‘잘못된 것, 거짓이다’(라는 사실을 알리려는 것이었다),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생각해서 사퇴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윤 대통령 탈당 언급에 대해 “탈당, 그런 식으로 말한 것이 아니라 탈당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릴 수가 있다, 하나의 가능성을 말했다”며 “여든 야든 (정개개편에) 상당히 취약하다. 언제 어디서 정계개편의 신호탄이 울릴지 모르고 특히 야당이 더 취약하다”고 주장했다.

정개 개편이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에 대해선 “꼭 그렇게 된다고는 말이 아니라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과연 극복할 수 있을 것이냐, 벌써 이 대표의 후임으로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어느 분이 거론되고 있는 그런 상황 아니냐”며 그 차원에서 한 전망이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민주당에 비대위가 들어서면) 야당 정치 세력을 다 포섭할 수 없는 그런 체제로 된다고 보여지며 상당 부분은 여권으로 들어가거나 아니면 무소속으로 남을 것”이라고 민주당 분열 가능성을 내보였다.

이에 진행자가 ‘국민의힘으로 가는 의원들도 있다는 말이냐, 혹시 간접적으로라도 접촉하는 분도 있냐’고 묻자 신 변호사는 “(여권으로 오는) 그런 분도 계실 것이라는 말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거 아니냐”며 “(여당행을 택한 민주당 의원이) 한 10% 정도는 되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