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가대교 휴일 통행료 할인 시행 등 도정 발전 기여한 3명 선발·포상
해양항만과 남기화, 건설지원과 강영호, 수자원과 조용하 영예

image
박완수 도지사가 6일 실국본부장회의에서 성과 우수공무원을 직접 시상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3.02.06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실국본부장회의에서 2월 성과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3명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성과 우수공무원은 민선 8기 도정의 도민을 위해 일하는 조직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성과가 탁월한 직원 2~3명을 선발하고 있다. 도지사 표창과 성과급 우대 등 유인책(인센티브)을 부여하고 있다.

2월의 성과 우수공무원은 3명이다. 해양항만과 남기화 주무관은 고현항 등 지방관리항만을 국가관리항만 ‘거제항’으로 통합 전환해 동북아 첨단물류 배후항만으로서 경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항만물류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했다. 건설지원과 강영호 주무관은 거가대교 휴일 중·소형차 통행료 할인(20%) 시행으로 도민 교통비 부담 완화와 통행량 증가에 따른 관광객 증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수자원과 조용하 주무관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공모사업 대상지로 밀양강이 선정되어 국비 1175억원을 확보하고, 밀양강을 지역 특성에 맞는 친환경 수변 공간과 어우러진 관광명소로 탈바꿈하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영호 주무관은 “모든 동료가 도민과 도정을 위해 맡은 분야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데 제가 성과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하면서 ”민자도로에 대한 통행료 등 개선방안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우수성과공무원 #박완수 #시상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