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부터 각종 현안 논의
여가부 폐지는 이견 계속

image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더불어민주당과 3+3 회동을 하기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주 원내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여야 원내지도부가 6일 ‘3+3 회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국가보훈청의 국가보훈부 승격,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청 신설 문제에 대해선 합의를 이뤘지만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해선 이견을 재확인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해 양당 원내수석부대표, 정책위의장은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회동했다.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끼리 예산을 비롯해 연말에 고생했다는 의미로 순수하게 식사하자는 게 주목적”이라며 “김진표 국회의장과 추후에도 3+3 회동을 하자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민주당 김성환 “3+3에서 논의됐던 정부조직법과 관련 2개 부처에 대해선 합의가 됐고 여가부 관련해선 아직 합의가 안 됐다”며 “일괄해서 할지, 합의된 것만 먼저 처리하고 나머지는 숙의해서 처리할지 논의했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공공기관장 임기 일치 문제에 대해선 공무원법 대상만 할지, 전체를 같이 할지 3+3 회의에서 숙의해서 결정하는 것으로 했다”고 말했다.

앞서 여야는 국가보훈청의 국가보훈부 승격,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청 신설 문제 등에 대해선 공감대를 형성했다. 반면 여성가족부 폐지와 대통령·공공기관장 임기 일치 문제에 대해선 이견을 보였다. 이날 회동은 이 같은 입장차를 재확인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여야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본회의를 열고 사흘간의 대정부 질문에 돌입한다. 첫날인 6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를 시작으로 7일 경제 분야, 8일 교육·사회·문화 분야 순이다.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여가부폐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