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교사 등에게 대입 설명 및 진학 자료 보급

image
대입 설명회 홍보 포스터.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2023.02.04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쎈(sen)진학 2024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서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실시간 대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024 대학 입시는 자기소개서 폐지 및 수상실적, 독서활동의 미반영 등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의 변화가 예정돼 있고, 2022 대입부터 시작된 문·이과 구분이 없는 통합형 수능으로 인해 고3 수험생들의 과목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다.

이러한 대입환경 변화에 서울시교육청은 학생·학부모 및 고3 진학담당 교사들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2024 대입 수시와 정시모집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 2가지 강의를 준비했다. 이 설명회는 강사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의응답 방식의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은 교사용「2024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동영상(6편)」및 「2024 대입, 고3 학년초 진학지도 자료집(1종)」을 서울 소재 고등학교의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과 학부모 총회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월 10일까지 보급한다. 관련된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서 교사뿐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에게도 제공된다.

진학지도 지원 설명회와 동영상, 자료집 제작에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참여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급격한 대입환경 변화를 맞이한 2024학년도 수능을 위해 학생 진학지도를 위한 설명회 및 동영상과 자료집을 제공함으로 공교육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제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울시교육청 #2024 수능 #대입 설명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