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1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유도현 우리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 2023.02.01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은행은 보도자료를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이날 로이드인증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등 다양한 ESG 관련 대외인증 취득에 대한 협업 ▲ESG 관련 대외 공시 보고서 및 주요 정책 검증 ▲ISO 내부심사원 양성 교육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로이드인증원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이 추진하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경영성과에 연계할 수 있는 선순환 협력체계가 정착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로이드인증원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전 세계 148여개 국가에서 경영시스템 ISO 인증 및 교육훈련, 기후변화 검증, 지속가능보고서 검증 등을 수행한다. 

#우리은행 #로이드인증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