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동해시청.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현복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온실가스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2020년 10대, 2021년 30대, 2022년 50대 등 최근 3년간 보급된 수소전기차는 총 90대로, 올해는 보급 대수를 95대로 대폭 확대해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에 시는 올해 총 95대의 수소전기자동차(승용: 넥쏘)를 보급하고 1대당 3450만원의 보조금을 차량 제조사에 직접 지원하게 된다.

특히 취약계층, 다자녀가구, 생애 첫 차 구매자 등 우선순위 대상자에게는 10대를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연속해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법인 등으로, 최근 2년 내에 수소전기자동차 보조금을 지원받았거나 지방세·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있는 경우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우선순위 대상자는 3월 2일 ~ 9월 1일까지 이며, 일반 대상자 3월 2일 ~ 12월 15일까지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소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과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판매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시에서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미래전략담당관 첨단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을 미래전략담당관은 “온실가스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 #동행시 #심규언 #수소전기자동차 #지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