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대표 과정, 출세 기반 삼으면 안돼”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 발전 가능한 폐기물 매립 및 친환경적 활용 방안 세미나’에서 축사를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이 “대통령과 소통과 공감을 잘 할 수 있는 대표를 뽑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의원은 28일 경기도 부천의 부천체육관에서 ‘수도권 통합 출정식’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김기현 의원은 연설을 통해 “당 대표가 되는 과정을 자기 출세의 기반으로 삼는다거나 또 더 큰 자신의 정치적 목표를 위해서 발판으로 삼는다거나 (하면 안 된다)”며 “내년 총선을 압승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지겠다, 그런 희생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당 대표를 뽑았다가 엄청난 고통을 겪었다”며 “우리가 (그것을) 반면교사로 삼아 이제는 대통령과 소통과 공감을 잘 할 수 있는 대표를 뽑아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기현 의원은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윤상현 의원 등이 ‘보여주기식 출정식’이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 “당원들의 뜨거운 열정과 지지의 의지가 담겨 있는 참으로 의미가 큰 행사”라고 일축했다.

그는 안 의원이 ‘수도권 대표론’을 내세우는 것에 대해 “수도권 선거를 승리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사람은 역시 리더십을 잘 갖춘 사람”이라며 “당내 통합도 이루고 투쟁과 협상도 잘 할 수 있는 그런 검증된 리더십, 이기려는 리더십을 가진 사람이 대표가 돼야만 수도권과 전국 선거를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