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까지 강좌 개편 추진 계획”

image
생활 속 위기 탈출 강좌 이미지. (제공: 경기도청) ⓒ천지일보 2023.01.26

[천지일보 경기=최유성 기자]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이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가 높았던 강좌(법정의무, 자격취득 제외)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경기도 소방공무원이 직접 알려주는 ‘생활 속 위기 탈출’ 강좌가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식’은 생활취미, 자기개발 등 9개 분야 1700여개의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 중으로 생활 속 위기 탈출 강좌에 이어 '안전을 위한 필수템,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강좌가 2위, '말문이 트이는 Daily 단어교육' 강좌가 3위를 차지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먼저 생활‧취미 분야 1위는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주는 ‘나만의 건강 습관 만들기’ 강좌이다. 2~4위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실 재테크 비법, 취미로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치매를 바로 알고 행복하게 사는 법이다.

자기개발 분야는 감정노동자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이 1위이고 2~4위는 생각 정리 기술 비주얼 씽킹, 신중년을 위한 노후대책 실전기,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한 스마트한 업무 기술 등이 했다.

부모 배움 분야 1위는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의 ‘화내지 않고 아이 잘 키우기’ 강좌이며 2~4위는 사춘기 자녀 마음 이해하기, 우리 아이 잘 키우는 놀이 육아법, 메타인지 학습법이다.

IT(정보통신)분야 1위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강좌이며 2~4위는 내 인생 첫 데이터 분석 어르신‧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기기 활용법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속 PPT 순이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지난 한 해 동안의 운영실적과 도민 수요를 분석해 2월까지 강좌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며 “다양하고 질 높은 강좌 제공을 통해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소방공무원 #지식 #강좌 #생활 속 위기 탈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