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명계도 환영의 뜻 밝혀
정진석 “국민 용납 않을 것”
여론조사는 대납 의견 많아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신년기자회견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 있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이은 검찰의 소환 압박에 정면돌파를 선언한 가운데 민주당은 이 대표를 향한 검찰 수사를 야당 탄압으로 규정하고 빠르게 결집하는 분위기다. 반면 국민의힘은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과 관계가 의심스럽다”며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이 대표는 오는 28일 ‘위례·대장동’ 의혹에 관한 검찰조사를 혼자 받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이 대표가 성남FC 의혹 조사를 위해 검찰에 출석했을 당시 민주당 지도부 등 의원 40여 명이 총출동한 것을 두고 비명(비이재명)계 의원들은 “대표가 본인을 방어하기 위해 당을 이용하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기 때문이다.

이 대표의 이같은 결정에 비명계도 환영의 뜻을 밝혔다. 조응천 의원은 1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굉장히 잘한 결정으로, 그게 당당한 모습”이라며 “(의혹과 무관하다는) 이 대표의 주장에도 진정성이 느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비명계인 이원욱 의원은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완벽한 단일대오라고 보기는 힘들겠지만 공개적으로 반발이 심해지기는 힘든 상황”이라면서도 “이 대표가 개별적으로 혼자서 변호사만 대동하고 단둘이 나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태도”라고 추켜세웠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다 끝난 성남FC 사건의 무리한 소환에도 자진 출석했건만 검찰이 일주일도 안 돼 추가 소환 통보를 언론에 먼저 흘렸다”며 “누구라도 빠져나가기 힘든 검찰발 무한 루프”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도 기막힌 타이밍에 검거해 국내로 송환했다”며 “1년 4개월 동안 증거 하나 못 찾은 검찰이 언론을 통해 실체 없는 의혹을 수없이 반복 재생하며 제1야당 대표를 옭아매려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의혹의 가짓수는 물론 참모와 보좌진, 가족까지 그 대상도 전방위적”이라며 “군사독재 시절에도 이처럼 야당 대표를 공개적으로 망신 주고 모욕한 전례는 없었다”고 강조했다.

다만, 여론조사에서는 변호사비를 대납했다고 답변한 국민이 그렇지 않았을 것이라고 답한 비율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공정(주)가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16~17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에게 실시한 ‘김 전 회장의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여론조사(95%신뢰수준±3.1%P)에서 응답자의 46.7%는 대납했을 것이라고 답했으며 39.3%는 대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답변했고 14%는 실체적 진실에 관한 질문이라 잘 모르겠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재명의 경기도와 김성태의 쌍방울이 천안함 폭침 테러 주범 김영철에게 뇌물을 갖다 바친 사건”이라며  “미국 대통령 후보가 오사마 빈라덴에게 비자금을 대준 것과 마찬가지의 범죄 행위”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김 전 회장은 600만 달러 이상의 불법 송금에 대해 ‘내 돈을 갖다 줬다’고 둘러댔지만, 이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를 전면으로 위반한 반역 행위”라며 “이재명의 경기도는 대북 접촉과 불법 자금 조성에 김성태를 이용하고, 김성태는 이재명 당시 경기지사 측에서 특혜를 받아내려고 했다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의심”이라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 대표는 국회를 인질로 잡고 검찰과 대한민국 사법 체계를 매일 비웃고 있다”며 “검찰과 사법당국은 천안함 테러 총책에게 달러 뭉치를 상납한 국가 반역 행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지방 토착 비리와 차원이 다른 이 행위를 국민들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대표가 끊임없이 언론플레이하며 자신의 범죄 혐의를 부정하고 있다”며 “‘선택적 부분 기억 상실’과 ‘논리 장애’”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대표가 공들인 대북 사업이 도의회의 제동으로 예산 확보가 어렵게 되자 김성태 쌍방울 회장이 나서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이재명의 경기도 시절 김성태로부터 나온 수십억 원의 돈이 북한에, 김영철 위원장에게 전달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김성태 전 회장이 이화영 전 부지사에게 뇌물로 쓸 법인카드를 제공했다는 내용은 이미 이화영의 뇌물혐의 공소장에 포함되어 알려진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이재명의 경기도에서 있던 대북사업과 이 대표의 측근인 이화영 전 부지사, 김성태 전 회장 등 간의 얽히고설킨 불법과 비리가 이제는 밝혀져야 한다”며 “이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사건에 대한 실체적 진실이 조속히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