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2023 설 연휴 카카오엔터 추천 웹툰&웹소설.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천지일보 2023.01.19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3년 설 연휴를 맞이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정주행하기 좋은 신작과 추천작을 준비했다. 여기에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전개한다. 설 연휴에 걸맞게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그려낸 작품부터 강렬한 몰입감으로 명절을 순삭시킬 통쾌한 액션, 짜릿한 로맨스 등 60여개 웹툰, 웹소설을 대거 선보일 계획으로 관심을 모은다.

먼저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설 맞이 특급 신작’과 ‘정주행 랭킹전’이 진행된다. 신년에 첫 선을 보이는 주요 신작으로 웹툰 ‘여주인공이 나를 새언니로 점찍었다’ ‘마신은평화롭게 살고 싶다’ ‘무림세가 천대받는 손녀 딸이 되었다’ 웹소설 ‘이 악녀를 살려보겠습니다’ ‘사령왕 카르나크’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17개 작품을 준비했다. 여기에 이벤트를통해 추천 신작을 감상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5천 캐시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웹툰에서는 설 연휴 5일 동안 매일 6개씩 총 30개 추천작을 선보인다. 최근 약 1년 6개월 만의 복귀 소식으로 레전드의 귀환을 알린 장이 작가의 ‘경이로운 소문’부터 독자를압도하는 뛰어난 작화로 입소문을 모았던 ‘창백한 말’ 추혜연 작가와 ‘녹음의 관’ 시야 작가의 만남으로 연일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랭킹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화제작 ‘엄마가계약결혼 했다’ 등 굵직한 작품들이 라인업으로 준비됐다. 카카오엔터는 해당 추천작 중 7개 회차 이상 열람한 이용자 전원에게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설 연휴를 맞이해 신년의 포문을 여는 신작과, 기존의 뜨거운 인기작들을 한 데 모아 이용자들에게 작품을 다양하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있는 선물같은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올 한 해도 다양한 창작자들과 협업하며, 개성 있고 우수한 작품들을 고루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카카오 #페이지 #웹툰 #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