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제공: 경북도의회)ⓒ천지일보 2023.01.16

[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경북도의회는 설을 맞아 16일 경북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이 각 일정별로 관내 구호·자선기관을 찾아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조용진 의원(김천)은 의회사무처 직원들과 함께 김천시 어모면에 위치한 영남정신요양원(원장 송현섭)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조용진 의원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 해소와 열악한 사회복지시설 환경 개선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근수 의원은 구미시 선산읍에 위치한 꽃마실노인복지센터를 찾아 경상북도의회를 대표하여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근수 의원은 “도의회에서도 노인복지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기욱 의원과 이형식 의원은 예천군 노인복지관(예천읍 소재)과 실버요양원(개포면 소재) 찾아 경상북도의회를 대표해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도기욱 의원은 “복지시설에 계시는 분들의 어렵고 힘든 상황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제도적 보완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밝혔으며 이형식 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힘든 시기에 도의회에서는 소외이웃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박창욱 의원(봉화)은 대한노인회 경북 봉화군지회(지회장 안철환)를 방문해 코로나19 기간 어르신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피고 건강을 기원하며 새해 덕담을 함께 주고받았다.

박창욱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도의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과 예산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규탁 의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칠곡군 소재 노인종합복지시설인 안심원을 방문, 경상북도의회를 대표해 의회사무처 직원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했다.

박규탁 의원은 “보편적 복지실현을 위한 정책 마련과 함께 봉사와 나눔을 통해 온기 넘치는 지역 공동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경북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병근 의원(김천)은 의회사무처 직원들과 16일 김천시 백옥동에 위치한 백옥한마음요양원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최병근 의원은 “어르신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며 정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의회 #사회복지시설 방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