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지원 위한 본격적 시동

image
안산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3.01.10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 공모한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인 첫걸음 시장 기반조성사업에 신안코아 전통시장과 디지털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도리섬상점가’가 선정돼 사업비 최대 약 6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첫걸음 시장 기반조성사업에 선정된 신안코아 전통시장은 2020년 복합청년몰 조성사업에 선정돼 청년상인 20개 점포를 유치한 시장으로 이번 선정을 통해 기존 상인과 청년이 공존하는 상권문화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도리섬 상점가(회장 마성권)는 2020년 문화관광형시장을 경험한 안산시 대표상권으로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비대면 거래의 확대 및 조합결성을 통한 상권 재생력 강화 등 경영 트랜드의 디지털화 여건이 마련됨에 따라 안산시 상권 발전의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안산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신안코아 전통시장은 5대 역량을 강화를 통한 경영건전성 강화로 내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도리섬 상점가는 앞으로 2년 동안 디지털 경제문화 중심의 상인 자생가능한 안산시 대표 상점가로 조성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미영·마성권 상인회장은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안산시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본 사업을 계기로 소상공인의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창출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라고 말했다.

조영일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특성화시장사업은 소상공인 지원사업 중 규모가 상당한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신안코아 전통시장과 도리섬상점가는 안산시 대표상권으로 도약함은 물론 소비트랜드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게 될 것”이라며 “민선 8기 중점시책인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자율상권구역 선정 및 자체 지원사업을 보다 내실 있게 준비해 지역상권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신안코아 #도리섬상가 #중소벤처기업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